오늘도 가벼운 주제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정보

오늘도 가벼운 주제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리덕순 댓글 0건 조회 10회 작성일 19-09-10 15:29

본문

안녕하세요 리덕순 입니다

오늘도 가벼운 주제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오늘의 주제 뚜뚱~ 스테이킹

브이시스템(이하 VSYS)는 SPoS 기반 스테이킹 주조 시스템을 갖고 있어 슈퍼노드를 통해 코인을 임대하여 채굴하는 방식으로 스테이킹 수익과 임대 이자 수익을 모두 창출할 수 있는 구조인데요.
이에 대한 메커니즘을 이해하시려면 먼저 SPoS에 대한 이해가 꼭 필요합니다.


먼저 SPoS는 Supernode Proof of Stake의 약자로 ‘슈퍼노드 지분 증명’ 방식을 뜻합니다.
PoS를 고안한 써니킹(Sunny King)이 PoS의 단점을 보완해 고안한 합의 알고리즘으로, PoS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어요

기본적인 틀은 PoS와 동일하나 세부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있는데요

먼저 DPoS와 같이 대표 노드(슈퍼 노드) 존재하나, 대표 노드의 선출 방식이 완전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
PoS 계열의 대표 블록체인인 이오스(EOS)와 비교를 해보면 이오스는 사용자가 보유한 이오스 수량만큼의 표를 얻어 그 다음 투표를 통해 대표 노드를 선출하여. 최대 30개 노드에 동시에 투표가 가능한데요, 이 때문에 대표 노드끼리 표를 교환해 카르텔을 형성할 수 있는 위험성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SPoS의 경우 보유하고 있는 코인으로 투표를 하는 것이 아닌, 지지하는 노드에 보유한 코인을 임대하는 방식인데요, 노드에게 코인을 임대해준 사용자는 임대에 대한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대표 노드로 선정된 노드는 블록 생성에 대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임대 수익은 사용자의 생태계 참여를 장려하며, 노드의 블록 생성 수입은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비용 및 노드 운영 비용에 쓰여 지속적인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한 전체 생태계 성능 발전을 가져옵니다. 

또한 이런 특징으로 인해, 블록체인의 고질적인 문제라고 평가 받는 51% 공격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아 높은 보안 성을 자랑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브이시스템즈(V SYSTEMS)는 현재 가장 완벽하다고 평가 받는 합의 알고리즘인 SPoS가 적용된 첫 번째 프로젝트로, PoS, SPoS의 창시자 써니킹(Sunny King)이 이끌고 있는데요,
이로써 SPoS를 통한 코인 채굴 과정과 수익 배분 구조 및 슈퍼노드 지분 리스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 해봤습니다. . 
브이시스템 VSYS 코인 스테이킹 수익 예상
https://stakingrewards.com/asset/vsys

위 링크로 들어가면 현재 VSYS의 스테이킹 상태가 어떤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호재박스. All rights reserved.
상호명 : 와이즈랩스
Email : wiselabs1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