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30일 미디움 온라인 밋업 Q & A > 미디움 ( MEDIUM )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미디움 ( MEDIUM )

2019년 8월 30일 미디움 온라인 밋업 Q & A

페이지 정보

작성자 호재박스 댓글 0건 조회 2,299회 작성일 19-09-02 10:23

본문

2019년 8월30일 미디움 온라인 밋업


미디움 상장은 언제하나요?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상장 일자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금년 안에 상장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미디움 토큰(MDM 토큰)의 상장과 관련하여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들과 수개월 전부터 MDM 토큰의 상장 및 글로벌 마케팅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의를 해왔습니다. 협의를 진행하면서, 기술개발 실적과 사업의 진척도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상장에 적합한 시기를 선택할 것이며 최종적인 상장 일자는 미디움의 여러 파트너사 및 글로벌 거래소들과의 논의과정을 거쳐 선정하여 발표될 예정입니다.



BPU는 전세계 최초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위한 하드웨어 정보처리 장치라고 하셨는데요

이오스, 이더리움과 같은 플랫폼에 BPU를 꽂아도 속도가 빨라지나요?

>

BPU는 미디움 블록체인의 구조에 맞도록 설계된 특수 하드웨어입니다. 미디움 블록체인은 권한이 있는 노드만 참여할 수 있는 컨소시엄 블록체인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철학을 반영하기 위해서 이오스와 이더리움과 설계 뿐만 아니라 내부에서 동작하는 방식마저 굉장히 다릅니다. 저희는 백서에 나와있는 E-O-V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설계되었고, 이 아키텍쳐 기반으로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는 하드웨어를 따로 제작한 것이 BPU입니다. 따라서 이오스와 이더리움에 저희 BPU를 사용한다고 해서 성능이 빨라질 순 없습니다.



미디움이 노리는 궁극적인 목표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주)미디움은 한국이라는 좁은 골목의 대장으로 만족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세계 최대의 블록체인 회사를 넘어서 최종적으로는 세계 글로벌 IT회사가 목표입니다.



프라이빗 물량과 가격 궁금합니다.

>

프라이빗 세일의 현황에 관련되어서는 세일에 참여하신 기관/엔젤 투자자들을 위해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기 어려우나, 프라이빗 투자자와 정보공개에 대한 부분을 논의한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더리움처럼 ERC 생태계를 구상중인가요?

>

이더리움의 ERC처럼 MRC를 구상중입니다.



100만TPS 목표하신바 올해까지 가능할거라 보시나요?

>

내년에 ASIC BPU가 출시되면 가능하며, 올해 안에는 FPGA를 이용해서 연구소 수준에서 100TPS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혹시 오픈베타때 DApp이 올라갈 예정인가요?

>

미디움 블로체인 플랫폼의 기본 방향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사업 성공을 꿈꾸는 수많은 기업과 DApp 사업자들에게 최고의 기술력으로 빠른 속도와 안정성 그리고 신뢰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국내외 훌륭한 DApp을 미디움 플랫폼에 적용하기 위해 협의 중이며 최근에 오픈된 베타 테스트를 시작으로 미디움 플랫폼에서 서비스될 수많은 DApp서비스를 여러분들이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대륙별 컨소시움을 구성한다고 하셨는데 계획이 어떻게 되나요?

>

대륙별 컨소시엄은 크게 5개대륙으로 구상하고 있습니다. 메인넷 시기에 맞춰 한국,미국,중국등 참여 기업들을 발표 예정입니다. 현재 대륙별 메인 파트너사들과 함께 열심히 최선을 다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



BPU의 핵심 부품으로 최고급 FPGA인 자일링스 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향후 더 고성능의 최신 FPGA가 나오게 되면 성능이 기존의 예상보다 더 빨리질 수도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

고성능 FPGA가 나온다면 당연히 성능에 향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FPGA에서 블록체인 기능의 전부를 하는 것이 아닌 특정 기능을 하고 있기 때문에 FPGA가 2배 성능이 좋아진다고 해서 전체 성능이 2배가 되길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일반인도 BPU살수있나요??

>

BPU는 ㈜미디움 블록체인의 시스템에 탑재가 되어서 납품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향후 ㈜미디움의 블록체인이 대세의 주류에 합류하게 된다면 연구의 목적이나 제휴의 목적 등에 의해서 학교와 연구기관등에 BPU가 제공 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 개인이 구입해서는 사용처가 마땅하지 않으며 BPU의 금액 또한 개인이 부담하기 불가능한 수준이므로 일반인 대상의 판매나 제공은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블록체인 시장은 침체기에 빠져있습니다.미디움은 이 침체된 시장을 이겨낼 수 있는 승부수가 있나요?

>

저희 미디움은 차별화된 확실한 전략과 기술을 가지고 있고,

앞으로 실제적인 결과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미디움 플랫폼으로 들어가기 위한 기준은 정해졌나요?

>

미디움 플랫폼은 백서에 상세하게 서술된 내용과 같이 허가형(Permissioned) 블록체인 플랫폼을 대원칙으로 합니다.

허가형 블록체인을 형태에 따라 컨소시엄 블록체인이라고도 일컫는데, 미디움 블록체인의 컨소시엄 네트워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미디움의 BPU를 기반으로 제작된 H/W 장비, 즉 Appliance를 직접 도입/구매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도입한 하드웨어 장비를 초고속 통신망이 안정적으로 보장되는 대규모 데이터센터(IDC)에서 직접 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최소한 10G Ethernet 망이 보장되는 데이터센터에서 코로케이션 서비스를 통해서 네트워크 환경이 보장되어야만 미디움 Appliance 장비의 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기업중 아이콘루프 같은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거나 하실 생각이 있으신가요?

>

블록체인은 기술적으로 해결해야 할 숙제들이 아직 많이 남아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아이콘과 협업할 내용들이 있다면 언제든 협업이 가능합니다.



개발자의 수준은 어느정도인가요?

>

블록체인 기술은 역사가 짧아 전문 개발자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고수는 연장을 탓하지 않는다는 말처럼 숙련된 고급 연구/개발자에게 있어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일이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현재 (주)미디움에 참여한 개발 인력들은 단연 업체 최상위 수준이며, 세계 정상을 노릴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만TPS 달성 이후의 목표TPS는 얼마인가요?

>

기술적으로는 100만이 목표이지만 실질적인 블록체인의 생태계를 조성해야만 한다는 또 다른 목표가 있습니다, 기술과 시장 두가지의 목표를 위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테스트넷 속도가 메인넷으로 가면 현저히 낮아질 수도 있나요?

>

단순히 테스트넷에서 메인넷으로 전환한다고 하면 성능이 현저히 낮아질 가능성은 없습니다.



MDM토큰도 궁금한데, 리브라처럼 금융혜탹을 못 받는 사람들을 위해 나온것처럼 MDM도 탄생 배경 스토리가 있나요?

>

이 모든 일을 시작하게 된 우리의 작은 바램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작은 바램이 뜻있는 분들의 합류로 인하여 눈덩이처럼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일련의 과정은 책을 써도 부족할 판이니 다음 기회에 덧붙이기로 하겠습니다. 다만, <소수의 선한 의지가 세상을 바꿀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여러 명이 인생을 걸었다는 점은 분명하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초고속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전세계 누구나 차별 없이 사용이 가능한 미래의 디지털기축통화의 꿈에 한 발자국 걸음을 딛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그 가능성을 증명했으며, 하나씩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꼭 지켜봐 주십시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호재박스. All rights reserved.
상호명 : 와이즈랩스
Email : wiselabs12@gmail.com